본문 바로가기

听老歌

공주병 - 주걸륜 vs 공주몰병 - 임일흔





 





公主病    周杰伦

공주병           주걸륜


哎呦哥哥  嗨  你好   아요오빠, 하이, 안녕

我不是哎呦哥哥   我是巨炮叔叔  你怎么啦

난 아요오빠가 아니야, 난 거포 아저씨야, 무슨 일이니?

我生病了!   나 아파요!

那听一下   哎呦哥哥的阳光宅男   就会好了啦!

아요오빠의 Sunshine Otaku를 듣고 나면 나을거야!

No no∼  好不了喔…   No no∼   낫지 않아요 

为什么呢?   ?

因为是公主病啦!   공주병이니까!


为什么我要去晒太阳

왜 햇볕에 그을리려고 하니? 

我要去学游泳   冲浪板要单手来扛

수영을 배우려 해, 서핑보드를 한 손으로 들어 올리려 해 

还不是因为你喜欢阳光男孩   要我奔跑在海滩上   

너는 Sunshine Boy를 좋아하니까, 내가 해변을 질주하길 원하니까

你丢飞盘我学狗来接   汪

네가 원반을 던지면 내가 주워 와, 멍멍 

要我学后羿射太阳   因为你说太热

후예가 태양을 쏘는 걸 배우고 싶어, 네가 너무 덥다고 하니까

哥儿们都笑你活在   自己童话世界

친구들은 모두 네가 동화 속 세계에 살고 있다고 비웃지

你说不是的话怎么叫公主

너는 공주니까 공주라고 부른다고 말하지

看来这位公主   病的好像不轻

공주님을 보아하니, 병이 깊어 보여 

哭着说我背叛你

울면서 내가 널 배신했다고 말하지

我说在哪里   你说在梦里     

나는 묻지, 언제? 너는 대답하지, 꿈에서

说一千遍爱你   这都不是问题

일천 번도 너를 사랑해라고 말하지, 그건 문제도 아니야

我用音乐来治你的公主病

음악으로 너의 공주병을 치료해

要我打包自己   扮成Hello Kitty 

나 자신을 포장해야 한다면, Hello Kitty로 분장하지

那看起来就会有点问题

그건 조금 문제가 있어 보여

没关系我爱你   就算你爱自己

내가 널 사랑하는 건 상관없어, 너는 너 자신을 사랑할 뿐이야

痘痘帮你挤赶走坏坏脾气

여드름을 대신 짜줄께, 못된 성질도 쫓아줄께 

如果突然心急   想要美好婚姻

갑자기 마음이 급해져서, 아름다운 결혼을 원한다면

我的城堡说欢迎光临

나의 작은 성은 대환영이야!



歌曲:公主病

歌手:周杰伦

作词:周杰伦

作曲:周杰伦

MV导演:珍妮花

专辑:惊叹号


가사번역 : ZaoAn










公主没病       林逸欣

공주몰병                 임일흔

(공주는 공주병이 없어요) 

 

听别人说   我公主病   

남들은 말하지, 내가 공주병이라고

面对人群   面无表情

사람들을 마주 대하면, 얼굴에 표정이 없다고

真对不起刚好那天   我没戴眼镜

정말 미안해! 바로 그날, 내가 안경을 안 썼어

听别人说   我大头病

남들은 말하지, 내가 큰 머리병이라고

照照镜子   大小还行

거울을 보면, 크기는 괜찮아

摸摸头顶   很确定没有长眼睛

정수리를 만져보면,  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있지 않다고 알 수 있어



Everybody   公主没病   多谢您关心

Everybody, 공주는 공주병이 없어요, 여러분 관심에 감사합니다

逛街吃饭   自己就可以

아이쇼핑과 밥 먹기, 혼자서도 잘해요

我~~出国旅行   机票我买   行李我提

~~해외여행가요, 비행기 표도 내가 사고, 짐도 내가꾸려요



公主没病   多谢您关心

공주는 공주병이 없어요, 여러분 관심에 감사합니다

出门下雨   己叫Taxi

밖에 나가니 비가 오네요, 혼자서 Taxi를 불러요 

我~~也会哭泣

나~~울기도 곧잘 해요

但照顾自己   这个我还行

자신을 돌보는 것, 혼자서도 잘해요

 


喔   不管多少人明白

워, 몇 사람이 알아주든 상관안해

This is my life   说好 说坏 我都不会更改

This is my life, 좋건 나쁘건 바꿀 수 없어 



听别人说   我大头病

남들은 말하지, 내가 큰 머리병이라고

照照镜子   大小还行

거울을 보면, 크기는 괜찮아

摸摸头顶   很确定没有长眼睛

정수리를 만져보면,  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있지 않다고 알 수 있어

Everybody   公主没病   多谢您关心

Everybody, 공주는 공주병이 없어요, 여러분 관심에 감사합니다



逛街吃饭   自己就可以

아이쇼핑과 밥 먹기, 혼자서도 잘해요

我~~出国旅行   机票我买   行李我提

~~해외여행가요, 비행기 표도 내가 사고, 짐도 내가꾸려요


 

公主没病   多谢您关心

공주는 공주병이 없어요, 여러분들 관심에 감사합니다

出门下雨   己叫Taxi

밖에 나가니 비가 오네요, 혼자서 Taxi를 불러요 

我~~也会哭泣

나~~울기도 곧잘 해요

但照顾自己   这个我还行

자신을 돌보는 것, 혼자서도 잘해요



作词:林逸欣、深白色

作曲:孙艺澄

演唱:林逸欣


가사번역 : ZaoA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