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电影院

황후花 (2006)







<황후花>의 중국 길거리표 DVD는 구입하지 않았다.
케이블 TV에서 방영할 때도 애써 외면했었다.
마치 상처받은 중2병 환자처럼...
아니, 상처가 깊었다.
어린(?) 시절, 가장 위대한 중국감독이라고 생각했던 장예모 감독과
가장 위대한 중국영화라고 생각했던 <패왕별희>의 첸 카이거 감독,
그들에 대해서는 일말의 배신감마저 느꼈다.
그들이 과연 어떤 영화를 들고 나와야,
산산이 조각나 버린 지 오래된 그들에 대한 신뢰감을 회복할 수 있을까?



장예모 감독의 신작 <금릉십삼채>, 영화 자체는 괜찮았다.
<황후花>에서는 “색채에 집착하더니 맛이 완전히 갔구나...” 하고 느낄 정도로
지나치게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보여준다.
<금릉십삼채>에서는 본래의 색채를 조금은 되찾은 듯 하다.
그러나, 장예모 감독이 “중국관광 홍보”에서 북경올림픽 홍보까지, 
이제는 중국 정치 선전에 까지 이르렀구나...하고 생각하니, 서글퍼졌다. 
중국은 장예모 감독의 국제적 명성을 팔고,
장예모 감독은 중국이라는 거대한 권력을 등에 업고...
<금릉십삼채> 에서도 장예모 감독의 
여배우 고르는 안목은  탁월했다. 


주윤발, 이 영화에서 그의 보톡스 맞은 얼굴은
영화 감상에 약간 방해를 주었다.
(이러면서 견자단의 <엽문>에서의 얼굴을 보면,
이건 보톡스와 박피술의 승리야...” 이러고 있다.)
공리, 내가 싫어하던 그녀를 <게이샤의 추억>부터 다시 보았었다.
여배우의 연륜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.
이 영화에서는 그녀의 몸매가 눈에 들어오고,
(너무 강조하긴 했지...) 
싫어하던 허스키한 목소리까지 귀에 들려왔다.
(무슨 짓을 하면 저렇게 안 늙는거지?) 
유엽, 이 영화 이후, 연기파 유엽이 푼수로 보인다.
주걸륜, 주걸륜의 팬들을 끌여들이려는 캐스팅이었다.
(그런데, 연기자 해도 되겠네?)
이후, 본격적인 연기자의 길에 들어섰다.
음악을 독학한 천재 싱어송라이터에서, 
영화음악 프로듀서, 배우, 영화 감독, 드라마 감독까지,
한 인간이 이렇게 다재다능할수도 있구나...
막내 왕자는 이름 모르니까 생략. 


이 영화에 대해서 엄청 큰 실망감을 표시하면서도,
배경화면 사이트에서 사진을 찾고 있다.
사진들이 너무 현란해서 머리가 어지럽다.
이 영화를 다시 본다면, 
“그래도 색채는 장예모 감독이 최고!” 그럴 수 있을까? 
우리 동네의 마지막 남은 DVD&책 대여점에서 블루레이를 빌려볼까?




황후花 (2007)

The Curse of the Golden Flower 
7.4
감독
장예모
출연
주윤발, 공리, 주걸륜, 유엽, 진준걸
정보
시대극, 드라마, 무협 | 중국, 홍콩 | 113 분 | 2007-01-25
다운로드




'电影院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어머니를 위한 영화  (0) 2012.04.07
장예모 감독의 영화  (2) 2012.03.17
음식남녀 (1994)  (2) 2012.02.26
음식남녀2012 (2012)  (2) 2012.02.26
The 84th Academy Awards (2012)  (2) 2012.02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