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电影院

별이 빛나는 밤 (2011)




        星空 (2011)




별이 빛나는 밤 (2012)

Starry Starry Night 
8.4
감독
임서우
출연
서교, 임휘민, 유약영, 유징경, 증강
정보
판타지, 드라마 | 대만, 중국, 홍콩 | 98 분 | 2012-04-05


추천하고 싶은 예쁘고 산뜻한 영화다.
무거운 영화를 보고난 후의 기억을 없애기 위해서,
보고나서 기분 좋아질 그런 영화를 골랐다.
  

나의 선택은 정말 탁월했다.^ ^
이 영화에 대한 긴 설명이 필요할까?
그냥 예쁜 이미지속으로 빠져보시길! 
소녀취향의 이런 영화 싫어한다고?
그렇다면 더더욱 당신의 정서순화를 위해 꼭 한번 보시도록! 



현재 대만영화의 강점은 예쁜 영화인가 보다.
예전 대만영화의 느낌은 화면은 예쁜데 참 외로웠다.
시대가 변하면서 더 밝아진 건 좋은 현상이겠지.
우리나 대만이나 고흐의 그림 별이 빛나는 밤에
Starry, Sarry Night... 노래 Vincent 를 참 좋아하나 보다.


영화 포스터를 보니 다 지미
의 작품이다.
이 영화의 원작자인 지미 (几米),
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대만의 삽화가이다.
영화가 참 예뻐서 찾아보았더니, 
각본에도 직접 참여했나보다. 
원작인  도 정말 예쁘다.
중국 대륙에 비해 대만사람들은 예술계통에 소질이 있다.
음악도, 미술도, 연기도, 영화도...  

감성이 풍부하고 예술을 사랑하는 섬나라의 기질인가?
일본도 작은 섬 사람들이 그렇다는데,
안 알려져서 그렇지, 우리의 제주도 사람들도 그렇겠지? 
어디서나 바다가 사람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가 보다.


 

이 영화에는 대만멜로영화계를 짊어지고 갈
과거,현재,미래의 여주인공 주역들이 나온다.

유약영 (
劉若英 Rene Liu),
소녀소어의 그 小魚가 이제는 여주인공의 엄마로 나온다.
그녀의 노래와 채널V의 MV는 내 청춘(?)을 지배했었다.
(채널V가 구시대의 유물로 사라진 것이 너무 아쉽다.)

계륜미 (桂綸鎂 Guey Lun-mei),
현재 내가 편애하는 그녀가 까메오로 나온다.
진작 알았더라면, 두달 더 먼저 봤을텐데...^ ^
서교 (徐嬌 Jiao Xu),
정녕 그녀가 장강 7호의 그 꼬마란 말인가?
정말 참 잘 컸다.
주성치가 발굴한 보람이 있겠다. 



지금은 다 사라진 동네의 비디오 대여점.
매주 일요일, 비디오 가게에서 빌려온 한 편의 영화가
그 시절의 시름을 달래주었다고 하면 다들 웃겠지...

동네 비디오 가게가 너무 많아서 과잉경쟁을 하던 그 시절,
다른 곳이 1000원에 3편, 1편에 500원씩 세일을 하던 때에
영화 1편에 1000원을 고집하던 비디오 가게가 있었고,
고집스럽게 그 가게에만 다니던 한 꼬마가 있었다.
주인 아저씨는 시네마천국의 감독아저씨를 닮으셨었는데,
프랑스영화를 좋아하는 멋진 아줌마가 오면 분위기 있는 프랑스영화를,
중국영화를 좋아하는 웬 꼬마가 오면 신작 홍콩영화를 준비해놓고 기다리고 계셨다.
그 아저씨는 무거운(?) 중국영화를 좋아하는 꼬마가 신기하셨는지,
먼저 영화를 보고나서, 신작을 골라주고, 영화에 대해 설명해주셨다.
덕분에 부용진, 국두, 홍등, 풍월, 인생, 가을날의 동화,
비정성시, 동사서독, 아비정전, 패왕별희, 등등을 볼 수 있었다. 
그 아저씨는 지금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계실까?
오늘같은 일요일, 아저씨가 골라주는 영화가 한 편 보고 싶다.
이미 사라지고 없는 동네 비디오가게와 책방들이 무척 그립다.

 





'电影院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he 84th Academy Awards (2012)  (2) 2012.02.26
토끼 드롭스 (2011)  (2) 2012.02.21
A Dangerous Method (2011)  (2) 2012.02.05
愛 LOVE (2012)  (4) 2012.01.25
엘 시크레토 : 비밀의 눈동자 (2009)  (0) 2012.01.15